내일(my job)의 혁신,
내일(tomorrow)의 행복
글 / 시설관리팀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속담처럼 눈은 아주 중요한 신체기관입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에서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 그러한 현상을 노화라고 하지요. 눈의 노화는 노안이라고 하는데요.
조금씩 짬을 내어 눈 운동을 해주는 것도 눈 건강에 좋은 방법입니다. 몸도 운동을 해주며 피로를 풀고 건강하게 하듯이
눈 운동 또한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회복 효과 및 눈 건강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잠들기 전까지 하루종일 쉴 수 없는 눈! 간단하지만 매일 꾸준한 습관으로 눈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루 10분의 투자로 노안도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하는 스마트 폰과 같은 전자기기가 보급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거북목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구부정한 자세로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기도 하고 높이가 맞지 않는 책상과 의자를 사용하는 등 거북목 증후군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이란 쉽게 말해 머리를 숙이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를 말합니다.
거북목 자세는 아래쪽 목뼈는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되어 전체적으로 목뼈 전만이 소실되고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를 말합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들거나 근육이 없어질수록 발병하였지만 디지털 기기가 일상 속으로 깊숙하게 들어오면서 부터는 연령과 성별과 관계없이 호발 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울주군 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