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년 스마트벤처캠퍼스 예비창업자로 선정돼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육성하여 개인사업자(12월 법인으로 전환)로 스마트름뱅이를 창업했다.
19년 여성기업 인증을 받았고 부설연구소까지 차린, 핫한 창업기업! 스마트름뱅이 주력 제품인 SIN藥(신약)을 소개합니다.

스마트름뱅이에서 선보이는 신발건조살균기 SIN藥(신약)
옷을 매일 빨아 입은 것처럼 관리해주는 스타일러가 필수 혼수가전으로 꼽히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요즘 신혼부부들 사이에선 ‘TV 대신 스타일러’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 옷 대신 신발을 매일 새것처럼 만들어주는 신발관리기도 등장했다. 스마트름뱅이가 2년여에 걸쳐 개발한 휴대용 신발관리기 ‘신약’은 매일 빨 수 없는 신발을 건조, 살균, 탈취해 새 신발처럼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내장된 센서가 신발 내부의 환경을 측정해 최적의 살균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오토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1차 열풍대료 방식으로 신발 내부 세균을 99.9% 사멸하며, 2차 자외선(UV-C)을 통해 잔여 세균과 자체 소독을 실시해 발에 생길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한다. 휴대용 제품으로 양쪽 신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대용량 배터리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다. ‘2019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 됐고, 해외 전시회와 중국 왕흥 라이브에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탁이 힘든 고가의 가죽 구두, 활동량이 많은 아이의 냄새 나는 운동화 또는 등산화, 비싼 명품 신발은 물론이고 면마스크, 모자, 장갑 등 여러모로 제품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본체에서 작동부를 분리해 신발에 넣고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모드를 설정하면 된다.
㈜스마트름뱅이 sbange.com
- 제품명 : 신발건조살균기 SIN藥(신약)
- 크기 : 230 x 58 x 58mm, 350g
- 전원 : 리튬이온배터리
- 2019 우수 디자인 상품선정
- 정가 : 139,000원
- 제조 : 국산(경상북도 경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