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이행표준

공통사항

직접 방문 시

  • 우리 재단을 찾아오시는 고객님을 재단 입구를 들어설 때부터 나가실 때까지 가족처럼 진실한 마음으로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 재단을 방문한 고객님을 위하여 고객용 주차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 직원의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내방 고객의 편의를 도모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주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어서 오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상냥하게 인사를 드릴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고객께서 찾아오신 용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를 하겠습니다.
  •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일정을 30분전까지 알려주시면 미리 마중을 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 명랑한 목소리로 말하겠습니다.
  • 통화중 고객님의 용건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1회이상 반복 확인하고, 문의사항을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문의 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소관이 다른 부서일 경우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시 고객이 원할 경우 메모를 전달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에는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님의 전화가 끝났음을 확인한 후 고객보다 2초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