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IAFA U-20 월드컵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준우승을 하는 역사상 이례적인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로 인해, 올여름 대한민국은 축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우리 경북테크노파크에도 축구를 사랑하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사내 자유게시판으로부터 시작된 그들의 축구 사랑!
GBTP 풋살팀을 처음 창단한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의 “이홍래 전임 연구원”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Q.
A.
안녕하세요? 축구를 많이 좋아하시나봐요?
안녕하세요.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이홍래입니다. 우연찮게 중학교때까지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통해, 지금껏 취미생활로 축구 및 풋살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A.
사내 풋살 동아리를 만들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GBTP 내에 사내 동아리 활동이 없는 것 같아, 사내에서 동아리 활동을 해보고 싶었으며, 본원에서 계신 분들 및 기타 특화센터에 계신 분들이 서로 어울리면서 취미생활을 공유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A.
주로 언제 어디서 즐기나요 ? 업무에 지장이 있거나 부상에 위험이 있지는 않나요?
주로 경기는 TP 본원 근처 사동 월드풋살구장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8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리 사전에 참석인원을 조사하기 때문에, 업무 지장이 있으신 분들은 차주에 참석하셔도 되며, 풋살 자체가 사전에 준비운동을 필요로 하는 운동이기에, 준비운동만 철저히 한다면 큰 부상의 위험은 없는 것 같습니다.
Q.
A.
마지막으로 우리 경북TP 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현재 GBTP 풋살 동아리 인원은 13명 정도 됩니다. 풋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풋살을 못하시더라도 서로 친목을 다지는 부분도 큰 부분이기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든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